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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부터 혜택까지...카드에도 ‘친환경’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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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27, 2020, 09:12:00

우리·KB, 나무시트 사용해 탄소 배출량↓
신한, 차량 이용않고 걸으면 캐시백 제공
BC, 전기·수도 사용량 따라 포인트 적립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카드사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면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연이어 내놓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드 소재도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를 이용하면서 ‘녹색 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최근 일반 플라스틱보다 탄소 배출량이 적은 나무 시트와 에코젠 시트로 제작된 ‘카드의 정석 어스(US)’를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상품안내장도 100% 사탕수수를 활용한 재생용지를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어스(US)는 지구를 생각하는 우리라는 뜻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착한 소비에 동참하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이 카드는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소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50%,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쏘카, 그린카, 따릉이, 카카오T 바이크 등 공유 모빌리티에서도 10%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역시 나무·에코젠 시트를 사용한 ‘KB국민 에보(EVO)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모바일로 발급할 경우 매월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카드 사용으로 모인 포인트는 친환경 단체에 기부도 가능합니다. 고객이 사전에 설정한 기부율에 따라 기부 포인트를 적립하면 KB국민카드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이 쌓은 만큼의 기부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고객 명의로 환경재단에 전달돼 환경 문제 해결 등을 위한 공익 활동에 사용됩니다.

 

걸으면 혜택을 주는 카드도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신한 딥에코(Deep ECO)’입니다.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오렌지라이프의 건강관리 앱 ‘닐리리만보’를 통해 월 15일 이상, 하루 1만보 넘게 걸었다고 인증하면 매달 5000원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려는 모습도 신한카드의 특징입니다. 리디북스 전자 도서나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등을 활용하면 월 5회까지 결제당 1000원을 돌려줍니다. 아울러 종이 대신 모바일로 명세서를 받으면 3000점의 기부 포인트도 쌓입니다.

 

BC카드의 ‘그린카드 v2’는 친환경을 실천하는 기업체의 식품이나 엔진 세정제 등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24%를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줄이면 최대 10만 포인트도 제공합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 혜택은 최대한 누리되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낭비는 하지 않겠다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환경친화적인 카드 출시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른 카드사들도 친환경을 테마로 하는 카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카드업계에 부는 친환경 바람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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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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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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