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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신성장동력으로 대전환 이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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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4, 2021, 13:01:58

친환경·미래기술·사업경쟁력 등 성과 가시화 의지 드러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올해를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뤄지는 한 해로 만들어 ▲친환경 ▲미래기술 ▲사업경쟁력 영역에서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4일 글로벌 그룹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신년사를 전했습니다. 그는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가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품질과 안전’도 강조했습니다. 특정 부문에 해당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다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완벽함을 추구할 때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확고히 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 서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불안과 우려가 크고 어려운 상황”이라며 ”현대차그룹은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글로벌 시장 입지가 확대되고 기업가치가 상승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2021년이 현대차그룹에 중요한 시점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친환경시장 지배력 확대 ▲미래기술 역량 확보 ▲그룹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정에 그룹 임직원과 함께하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

 

먼저 친환경 시장 지배력 확대를 위해 글로벌 친환경 선두(Tier 1)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최근 발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신차 출시로 매력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소분야와 관련해서도 “세계 최고 수준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수소연료전지는 ‘인류를 위한 수소’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 ‘HTWO’를 바탕으로 다양한 모빌리티와 산업영역에서 사용되는 동력원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미래기술 역량 확보와 관련해서는 투자 확대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그리고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워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로보틱스와 같은 신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도 지속할 것”이라며 “머지않은 미래에 새로운 모빌리티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의선 회장은 그룹 사업경쟁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그룹 사업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하고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부합하는 신성장동력을 지속해서 발굴해야 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품질을 강조하는 내용도 신년사에 담겼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품질과 안전은 특정 부문에 해당하는 과제가 아니다”라며 “그룹 전 부문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일치단결해 품질과 안전에 대해서는 다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완벽함을 추구할 때 비로소 고객이 우리를 신뢰할 수 있다”고 당부했습니다.

 

지난 3일 발생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협력업체 직원 사망 사고에 대해 안타까움과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진심으로 깊은 애도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히고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안전한 환경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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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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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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