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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2021년 정기 임원인사...조용수 부회장 등 23명 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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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4, 2021, 16:01:39

23명 승진·18명 신규 임원 선임
“철저한 성과주의로 인사 평가”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효성은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4일 단행했습니다.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에 기반해 이뤄져 총 23명이 승진, 신규 임원 18명이 선임됐습니다.

 

효성은 “이번 인사의 승진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사업실적을 달성하고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조용수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신임 조용수 부사장은 효성첨단소재 경영전략실장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국내외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정기 임원인사 내용입니다.

 

<㈜효성>

 

◇ 전무 승진

 

▶ 효성기술원 김철

 

◇ 상무 승진

 

▶ 재무본부 이형욱 ▶ 피츠버그법인장 연규찬

 

◇ 상무보 승진

 

▶ 안양공장장 주정권 ▶ 전략본부 손판규 ▶ 러시아법인장 정상윤 ▶ Hyosung USA 안태환

 

<효성티앤씨㈜>

 

◇ 전무 승진

 

▶ 인도스판덱스법인장 배인한 ▶ 두바이지사장 김태형 ▶ 도쿄법인장 김종민

 

◇ 상무 승진

 

▶ 중국 스판덱스 화남영업 총경리 이성근 ▶ 중국 스판덱스 화동영업 총경리 신경중 ▶ 타이완법인장 김기현

 

◇ 상무보 승진

 

▶ 스판덱스PU 유소라 ▶ 브라질스판덱스법인 공장장 유상훈 ▶ 중국 구매담당 이성수 ▶ 경영전략실 김건오

 

<효성첨단소재㈜>

 

◇ 부사장 승진

 

▶ 경영전략실장 조용수

 

◇ 상무 승진

 

▶ 울산공장 최학철 ▶ 경영전략실 박형민 ▶ 가흥화섬법인 Film부문 총경리 이시순 ▶ 청도법인 생산 총경리 박병권

 

<효성화학㈜>

 

◇ 상무 승진

 

▶ 비나케미칼즈법인 김종기 ▶ 비나케미칼즈법인 박계만

 

<효성중공업㈜>

 

◇ 전무 승진

 

▶ 건설PU 박남용 ▶ IT 혁신 담당 탁정미

 

◇ 상무 승진

 

▶ 전력PU 전병규 ▶ 전력PU 허우행 ▶ 전력PU 김진호

 

◇ 상무보 승진

 

▶ 전력PU 조현철 ▶ 전력PU 김병훈 ▶ 전력PU 남경현 ▶ 중국 남통법인장 장재성 ▶ 건설PU 정진명 ▶ 건설PU 전석 ▶ 회계팀장 이승욱 ▶ 인사팀장 정성훈 ▶ 건설감사팀장 남훈

 

<효성티앤에스㈜>

 

◇ 전무 승진

 

▶ 구미공장장 전석진

 

◇ 상무보 승진

 

▶ 기술연구소장 이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 상무 승진

 

▶ 금융본부장 이정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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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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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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