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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현대·기아차,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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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7, 2021, 15:01:12

포스트 코로나’를 주제로 비대면 및 차량위생 등 다양한 기술 아이디어 공모
모빌리티 실물 제작과 기술 시나리오 제작 부문에 총 11개팀 본선 진출
수소전기차의 배출수를 재활용한 전해수 차량 살균 기술이 본선대회 대상 수상
11회째 직원이 직접 기획하고 제안하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경연대회 개최
창의력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연구개발문화 조성을 통해 R&D 역량 확보

 

현대·기아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6월부터 시작한 7개월 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최종 선정된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시나리오를 공개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7일(목)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경기 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를 선보이는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본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11회째를 맞은 ‘All-New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주관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이번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포스트 코로나, 우리가 제안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설정하여 코로나 이후 시대에 현대·기아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성원들이 선제적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화두를 던졌습니다.

 

특히 올해는 연구개발본부 소속인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직원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영상 등의 시각화 매체를 통해 기술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시나리오 제작 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역대 최대 아이디어 접수를 기록한 이번 경연대회는 치열한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 11팀(중국기술연구소 1개팀 포함)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쳤습니다.

 

현대·기아차는 본선에 오른 모든 팀에 제작비와 실물 제작 공간 등을 지원했으며, 각 팀은 약 7개월의 기간 동안 각자의 아이디어를 실물 및 시나리오로 제작했습니다.

 

먼저 ‘실물 제작’ 부문에서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실사 수준의 차량 디지털 쇼룸 ‘인터렉티브 디지털 쇼룸’ ▲추억의 공간에 대한 음악, 풍경 등의 데이터 저장/재현 시스템 ‘Remember Our Memory’ ▲전해수 차량 살균 시스템 ‘Car Pure’ ▲사이드미러를 통한 차내외 비접촉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Safe Guard’ ▲전동사이드 스텝형 라스트마일 킥보드 ‘L.U.V’ ▲완충, 구동, 조향 조건을 휠에서 모두 작동 가능한 시스템 ‘S1 휠 시스템’ ▲원격 햅틱과 홀로그램을 이용한 비접촉식 조향 장치 ‘Untact Virtual Controller’ ▲후석 윈도우 선쉐이드를 프로젝터 스크린으로 활용한 터널 디스플레이 ‘인피닛쀼의 세계’가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시나리오 제작’ 부문에서는 ▲탈부착식 콘솔 하드웨어 BOX 플랫폼 ‘MAX BOX’ ▲미래 모빌리티 블루투스 개인 휴대/착용 안전 장치 ‘안전을 공유해 You’ ▲차량 도어간 전력 공유 시스템 ‘DUET’이 본선에 진출했스빈다.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심사에서 작품 설명과 시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연구개발본부, 전략기술본부, 생산개발본부 등의 중역 심사위원단은 작품의 참신성, 고객만족도 등을 평가해 최종 순위를 매겼습니다.

 

그 결과 실물 제작 부문에서 ‘Car Pure’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세이프 가드’와 ‘인터렉티브 디지털 쇼룸’, ‘Untact Virtual Controller’가 금상을, ‘S1 휠 시스템’, ‘인피닛쀼의 세계’, ‘Remember Our Memory’, ‘L.U.V’가 은상을 차지했다. 시나리오 제작 부문에서는 ‘MAX BOX’팀이 금상을, ‘DUET’, ‘안전을 공유해 You’이 은상을 차지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Car Pure’ 팀에게는 상금 1천만원, 금상 4팀에게는 상금 5백만원, 은상 6팀에게는 상금 2백만원과 함께 국내외 주요 산업시설 견학 기회가 제공됩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첫 아이디어 페스티벌이 개최된 이후 최고의 참여율을 기록한 것은 직원들이 코로나19이후의 삶을 예측하고 어떻게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지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는 반증이다”라며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실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연구개발문화 조성을 위해 이러한 도전의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 및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자료제공 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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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AME 기자 nonam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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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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