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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1] 소문 무성했던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출시…음성 AI 기능 등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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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2, 2021, 11:01:44

온라인 미디어브리핑 통해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1분기 국내 출시
싱크대 아래 본체 설치하고 출수구 외부 노출..LG 퓨리케어에 도전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해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전자 정수기 시장 진출이 현실화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제품 확대에 주력하는 가운데, 정수기 단독 제품 출시로 LG전자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현재 정수기 시장은 코웨이가 시장점유율 35~40%로 업계 단독 1위이며, LG전자와 SK매직이 점유율 15% 안팎을 기록하며 코웨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12일 삼성전자는 온라인 미디어브리핑을 통해 비스포크 정수기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김선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품기획 프로는 “올해 1분기 중에 직수형 카운터 탑 정수기인 비스포크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1분기 출격..음성 AI 등 핵심 기능 탑재

 

이번 비스포크 정수기는 싱크대 아래쪽 수납장에 정수기 본체를 두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구조입니다. 기본 정수 기능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온수·냉수 기능 모듈 등을 선택해 구입하고 이후 필요한 모듈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에 정수 기능이 이미 있는 소비자는 냉수 기능을 제외한 정수 모듈만 구입해 사용하다가 향후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할 때 새 정수기를 구입할 필요 없이 모듈만 사서 추가하면 됩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네이버, 실버, 블랙, 화이트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정수기의 물이 나오는 부분인 ‘파우셋’을 주방 환경에 따라 나눠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메인 파우셋의 경우 아이들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설치하고, 서브 파우셋은 과일이나 야채 , 젖병 등을 세척하거나 조리할 때 대량의 물을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싱크대 옆에 설치 가능합니다. 파우셋은 120도 회전형으로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정수량은 최대 2500ℓ로 4인 가족 기준 하루 6.8ℓ를 사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12개월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비대면 환경을 반영해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설치했으며, 3일 간격으로 자동 살균을 합니다. 만약 4시간 동안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내부 관에 고여있던 물을 자동으로 배출합니다.

 

또 물 사용량 데이터를 분석해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소비자의 모바일을 통해 필터 교체 알람을 보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스마트 UI(사용자 편의성)을 통해 원하는 출수량을 설정하면 10㎖ 단위로 출수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성 AI를 적용해 “냉수 260㎖ 받아줘”라고 하면 정확하게 받을 수 있어 물을 받는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직수형 카운터 탑 정수기 원조는 LG전자입니다. LG전자는 작년 6월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출시해 한 달 만에 1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싱크대 하부장 안쪽에 정수기 본체를 설치하고, 2개의 출수구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빌트인 제품입니다. 듀얼 정수기 출시 이후 LG전자 정수기 전체 판매량은 10% 이상 늘어났습니다.

 

김선영 삼성전자 상품기획 프로는 “정수기는 국내 시장 규모 약 3조원에 이르는 필수가전이 됐으며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귀기울였다”며 “비스포크 정수기는 밀레니얼 세대와 언택트 시대를 겨냥해 소비자의 상황과 취향에 세세하게 맞춰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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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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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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