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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백화점·면세점 신규 출점으로 구조적 실적 회복세…목표가↑-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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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9, 2021, 09:01:26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현대차증권은 19일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에 대해 올해 백화점과 면세점의 신규 출점에 따른 매출 가세로 외형의 큰 폭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는 백화점과 면세점의 신규 출점에 따른 매출 가세로 외형의 큰 폭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특히 “지난해의 낮은 기저효과와 함께 백화점의 증익과 면세점의 적자 축소로 영업이익 증가는 외형성장세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실적 전망치도 수정했다. 올해 연간 연결기준 총매출액은 7조 9503억원, 영업이익 2445억원으로 전망했다.

 

4분기 연결기준 총매출액은 2조 932억원, 매출액 7666억원, 영업이익 896억원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전분기에 이어 부진한 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나 백화점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면세점(매장 추가 영향)의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전체 외형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며 “전체 영업이익은 부진할 것인데, 면세점의 영업손실은 소폭 축소됐지만 백화점의 영업이익이 큰 폭 감소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까지 부진했던 실적 모멘텀은 올해부터 개선될 전망이며 향후 코로나19의 진정세에 따라 실적 변동성은 있을 수 있지만, 최악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면세점은 신규점인 동대문점과 인천공항점 등의 매출 가세로 인해 총매출액 5790억원, 영업손실 11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최근 주가 상승에도 벨류에이션(12개월 Forward 기준 P/E, P/B는 각각 11.4배, 0.4배)은 여전히 매력적이며 향후 코로나19 진정세(확진자 수, 백신 공급)에 따라 주가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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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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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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