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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붙은 수소전기차 선점 경쟁...르노·도요타·현대차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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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0, 2021, 10:01:37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 수소 상용차 시장 진출 가속도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세계 각국이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앞다퉈 발표하자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르노·도요타·다임러·현대 등 완성차 브랜드들은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르노그룹은 최근 세계 최대 수소연료전지 업체 중 하나인 플러그파워와 수소차 생산을 위해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수소 상용차 시장에 진입해 픽업트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 등으로 수소차 라인업을 확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유럽 내 연료 전지 기반 중소형 상용차 시장을 30% 이상 점유하는 것을 목표로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과 최첨단 수소 차량 생산라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5∼6t 규모의 운송용 수소 밴을 생산해 10년 내 연간 생산 규모를 수만 대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일본 도요타도 수소 상용차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모습입니다. 도요타는 지난달 포르투갈 버스 제조업체인 카에타노 버스의 지분을 인수해 유럽 수소버스 시장 선점에 나섰습니다.

 

또한 유럽에 글로벌 수소연료전지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신설 법인 '퓨얼 셀 비즈니스 그룹'을 신설해 수소차 판매뿐 아니라 각국 정부·기관과 협업할 계획입니다.

 

북미 시장 진출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요타는 상용차 자회사인 히노를 통해 미국 상용차 업체인 켄워스와 협력해 수소전기트럭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지난달 세단형 수소 연료전지차 '미라이'(MIRAI) 전면 개량 모델을 출시, 기존보다 생산량을 늘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모회사인 독일 다임러는 지난해 6월 상용차 강자인 스웨덴 볼보트럭과 합작사를 출범했습니다. 양사는 오는 2023년 시범 운행과 2025년 판매를 목표로 첫 수소전기트럭 콘셉트카인 '젠H2'(GenH2)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대표 정의선)은 2030년까지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유럽 2만 5000대, 미국 1만 2000대, 중국 2만 7000대 수출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오는 7월에는 국내 사양으로 개발한 수소전기트럭을 CJ대한통운·쿠팡·현대글로비스와 협업해 물류 사업에 시범 투입할 예정입니다. 또 새로 론칭한 수소연료전지 브랜드 'HTWO'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사업을 확장, 2030년 70만기의 수소연료전지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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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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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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