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현대차, ‘EV 스테이션 강동’ 구축… “국내 최대 규모”

URL복사

Thursday, January 21, 2021, 10:01:08

현대차 충전설비 ‘하이차저’ 총 8기 갖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인 350kw급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를 갖춘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21일 현대차(대표 정의선 하언태 이원희)에 따르면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은 현대자동차가 SK네트웍스와 2017년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소로 탈바꿈해 현대자동차가 지향하는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연면적 4066㎡(약 1230평) 규모로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 총 8기가 있습니다. 면적과 설비 면에서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하이차저는 출력량 기준 350kw급 충전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800V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를 충전할 경우 18분 이내에 10%에서 80%까지 충전됩니다.

 

연결선에 부분 자동화 방식이 적용돼 무게를 거의 느끼지 않고 손쉽게 충전구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또 듀얼 타입 충전구로 전기차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기차 2대 동시 충전 시에는 출력이 각각 175kw로 줄어듭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를 비롯해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전기차 전용모델에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800V급 충전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이 전기차 시대 선도를 위한 현대자동차 미래 전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현대자동차 고객은 하이차저 어플리케이션 가입 후 차량 인증을 마치면 ▲충전 예약 및 결제 ▲충전 대기 중 전자책(e-Book) 및 차량 청소용품 무상 이용 ▲충전 요금 23%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전기차 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타사 차량 이용 고객에게도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을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타사 차량은 충전 소요 시간과 금액이 달라지며 젠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에는 전기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시승 체험을 지원하는 전문 인스트럭터가 상주합니다. 차종(코나 일렉트릭·넥쏘) 및 코스를 선택해 시승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시승은 사전예약제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전기차를 쉽고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고 수준인 전기차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