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후라이드 치킨을 재해석한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했습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치킨과 포테이토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21일 bhc치킨에 따르면 포테킹 후라이드는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한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본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이 특징입니다.
특히 감자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감자의 전분을 최소화했으며 치킨과 함께 튀겨내는 시간을 고려해 최적화된 감자의 두께를 실현했습니다. 또 치킨과 감자가 떨어지지 않고 잘 튀겨질 수 있도록 전용 튀김옷 개발에도 성공했습니다.
이번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는 그동안 시즈닝과 다양한 양념 기반의 메뉴를 출시했던 것에서 벗어나 후라이드 계열의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후라이드치킨의 다양성 확보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bhc치킨은 설명했습니다.
bhc치킨은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제품 알리기에 적극 주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후라이드치킨 소비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이에 bhc치킨은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총 10일간 포테킹 후라이드를 비롯해 ‘포테킹 후라이드+치즈볼’, ‘포테킹 후라이드+뿌링핫도그’ 등 세트 메뉴 구매 시 최대 4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 후 해당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됩니다.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이번 신제품은 시즈닝과 양념 맛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후라이드를 보다 재미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신메뉴 출시가 젊은 세대의 후라이드치킨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 소비층 확대는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