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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설 차례상 비용 23만 3750원...작년보다 11% 오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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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2, 2021, 11:01:58

사과 가격 22.3% 상승..대파는 2배 비싸져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올해 설 차례상 비용이 지난해보다 11%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물가협회가 21일 서울·인천·부산·대구·광주·대전 등 전국 6대 대도시와 전통시장 8곳에서 29개 품목 가격을 조사한 결과 올해 설 차례상 비용(4인 가족 기준)은 23만 3750원으로 전년보다 2만 3160원 늘었습니다.

 

조사 대상 29개 중 사과와 배를 비롯해 대파, 쇠고기 등 21개 품목 가격이 올랐습니다. 사과와 배의 경우 전년보다 각각 22.3%, 12.5% 급등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는 밤(1kg) 가격이 평균 8070원으로 지난해보다 2.4% 올랐습니다.

 

나물류는 최근 한파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출하량이 감소하며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파(1단)가 지난해보다 두 배로 비싸졌고, 시금치와 도라지는 각각 32.0%, 8.6%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면 무 가격은 35.7% 내렸습니다.

 

육류에서는 쇠고기(국거리 양지 400g)와 돼지고기(수육용 목삼겹 1Kg) 가격이 전년보다 각각 25.7%, 17.6% 올랐습니다.

 

물가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작황 부진과 기상 악화, 가축 전염병 등으로 차례 용품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올해 설 차례비용 부담은 다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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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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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8 10:00:12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대표 권봉석)가 혁신적인 신기술로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하는 차세대 신발관리기를 선보입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신발관리기인 ‘슈드레서’를 공개했는데요.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도 오는 5월 신발관리기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영역의 가전제품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특허청에 ‘슈 스타일러’ 등 관련 상표 출원을 완료하고 신발관리기 신제품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살균 및 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TrueSteam),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고성능 건조물질 등 혁신 기술로 명품구두, 한정판 운동화 등 고급 신발부터 매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입니다. 신제품은 시중의 기존 제품들이 고온의 히터나 바람을 사용해 신발을 건조하는 수준인 것에 비해 차원이 다른 신발관리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새 신발관리기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의 분사량을 다양한 신발 종류에 따라 세밀하게 조절해 신발이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발냄새 원인물질(이소발레르산 등)과 냄새를 제거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LG전자는 차세대 신발관리기에 다양한 분야에서 제습 및 탈취제로 쓰이는 고성능 건조물질을 이용해 신발의 습기와냄새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수분과 냄새입자를 머금은 건조물질에 열과 압력을 가하면 흡착 성능이 재생됩니다. 이 기술은 기존 히트펌프 방식보다 크기는 줄어들지만 건조 성능은 대등하며 탈취 효과도 뛰어납니다. LG전자는 2008년 드럼세탁기 하단에 서랍형 신발관리기를 탑재해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발관리기를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미래차의 인테리어 비전을 제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통해 차량용 신발관리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2017년부터 신발을 탈취, 살균, 건조하는 다양한 기기 디자인을 등록하고 2019년부터는 차세대 신발관리기의 핵심 기술특허들을 다수 출원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 제품은 연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에 이어 혁신기술로 완성한 차세대 신발관리기가 아끼는 신발을 제대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편리함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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