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 ‘신가전 3총사’ 판매량 증가… “주방 풍경 바꿨다”

URL복사

Monday, January 25, 2021, 10:01:05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광파오븐 판매량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신(新)가전 3총사인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판매가 크게 늘면서 주방 풍경을 바꾸고 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전기레인지와 광파오븐 구매 시 각각 최대 10만원과 8만원 상당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3개 이상 사면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 멤버십 포인트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합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강화된 세척력, 위생,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넓혔다는 평가입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면서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제품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을 사용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최근까지 여러 전문기관으로부터 세균과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도 인정받았습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화력과 안전성을 내세운 제품입니다. 플러그 타입 단일 화구 기준 국내 최고 화력인 3300와트(W) 인덕션 화구를 갖췄습니다. 초고화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디오스 3구 전기레인지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늘었습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으로 디오스 전기레인지 전원을 끄고 화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상판도 장점입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도 대표적인 ‘집콕’ 가전으로 인정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인공지능 쿡 기능은 연동된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카메라로 간편식 63종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조리법을 찾아줍니다.

 

제품은 3가지 열원이 적용된 트리플 광파쿡으로 식감을 살려줍니다.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이수용 교수 연구팀이 실험한 결과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가 디오스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습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고객들이 LG 주방 신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