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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5개 완성차, 코로나 딛고 ‘회복세’…1월 59만 7183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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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7:02:53

국내 판매량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7% 증가
해외는 1.7% 감소..기아·쌍용·한국지엠 상승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완성차 업계가 올해 1월 내수 및 수출 판매량에서 모두 회복세를 나타냈습니다.

 

1일 완성차 5개사가 발표한 판매 실적을 취합한 결과 지난달 국내외 판매는 61만3113대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 소폭 증가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전달에 견줘 11.1% 감소했습니다.

 

국내 판매는 11만627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판매는 49만6843대로 전년 동월 대비 1.7% 줄었습니다.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하언태)는 국내에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5만9501대를 팔았습니다. ‘그랜저’가 8081대 판매되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신차 출시 효과가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283.2% 증가 1만1497대가 팔렸습니다.

 

국내외 달리 해외 판매는 부진했습니다. 26만458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와 아이오닉 브랜드 글로벌 시장 안착 및 신차 판매 확대를 중심으로 올해 판매 목표 416만대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대표 송호성)는 국내에서 4만1481대를 판매하며 12.0% 증가한 실적을 거뒀습니다. 카니발이 8043대 팔리며 5개월 연속 기아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기아는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18만4817대가 팔리며 전년 동월 대비 0.6% 늘었습니다.

 

한국지엠(카허 카젬) 역시 국내외에서 판매량이 모두 증가했습니다. 국내에서는 6106대를 팔아치우며 전년 동월 대비 19.7% 늘어난 실적을 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2276대, 1189대 팔리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수출은 3만20대로 전년 동월 대비 95.2% 늘었습니다. 한국지엠은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으로 내수와 수출이 모두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단기 법정관리 돌입을 준비 중인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는 국내 5648대, 해외 3030대를 판매하며 각각 1.6%, 44.6% 증가한 실적을 냈습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생산이 원활하지 못했음에도 ‘올 뉴 렉스턴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92.1% 증가한 선전에 힘입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해외 판매는 지난 2019년 9월 이후 16개월 만에 3000대를 돌파했습니다.

 

르노삼성차(도미닉 시뇨라)는 내수에서 3534대, 해외에서 2618대를 판매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17.9% 감소했지만 해외에서는 35.6% 증가했습니다. 국내에서 QM6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4.2%한 것이 내수 부진을 이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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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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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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