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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사고 때 스마트폰만 갖다 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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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13, 15:10:49

LIG손보, ‘LIG매직터치서비스’ 시작..업계 최초 NFC 적용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자동차 사고 당황하셨어요?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세요.

 

LIG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병헌)은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기술. 교통비 결재 등 최근 활용 범위가 늘고 있지만 자동차보험에 이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CNS와 공동으로 개발한 ‘LIG매직터치서비스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에 일대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이란 기대다.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차량에 부착된 NFC칩을 접촉한 후 긴급출동 항목을 선택하기만 하면, 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가 보험사로 자동으로 전송돼 신속한 출동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운전자는 배정된 출동직원과 요청한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동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서비스에는 MID(Mobile Information Display) 기술도 적용돼 있다. MID란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이용해 종 정보를 전화기 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현장 출동 중인 기사의 현재 위치와 담당자의 사진, 전화번호 등을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송해주 LIG손보 상무는 “LIG매직터치서비스는 스마트폰의 편리함을 보험서비스에 접목시킨 것이라며 고객이 자신만의 전용 콜센터를 가질 수 있는 맞춤형 컨셉으로 향후 더욱 진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LIG매직터치서비스LIG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IG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로 전화하면 상세한 이용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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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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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2025.06.18 16:14:4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중공업이 러시아 선주인 즈베즈다를 상대로 일방적인 선박공급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18일 즈베즈다와 지난 2020년, 2021년에 각각 체결한 쇄빙 LNG운반선 10척, 셔틀탱커 7척의 선박 기자재 및 블록 공급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즈베즈다는 지난해 6월 삼성중공업에 일방적으로 해당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선수금 반환을 주장했다"며 "삼성중공업은 같은해 7월 싱가폴 중재 법원에 즈베즈다의 계약 해지 위법성을 확인하는 중재를 신청하는 한편 원만하게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계약 이행 및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차 증대해 삼성중공업은 자사 권리 보호를 위해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선수금 8억달러를 유보하는 한편 이를 초과하는 손실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것임을 즈베즈다에 통지했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선주사의 위법한 계약해지가 근본적 원인"이라면서 "중재를 통해 일방적 계약취소의 위법성을 밝히고 정당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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