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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모바일 가입 21%..출시 한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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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4, 2015, 11:06:19

“마이플랜 등 고객 편의성 극대화한 게 인기 요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생명보험사로는 처음으로 모바일 가입서비스를 선보인 라이프플래닛이 호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지난 5월 한 달간 전체 가입의 약 21%가 모바일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427일 생보사 중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약 한 달간 전체 가입 건수를 분석한 결과, 21%는 모바일을 통해, 79%PC를 통해 보험에 가입했다.

 

또한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해 보험료 계산을 해본 전체 접속자의 약 40%는 모바일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보험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을 PC와 모바일을 연동해 진행할 수 있는 '마이플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구현했다이 같은 고객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극대화한 결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모바일 가입자의 연령은 보험에 대한 관심과 모바일 접근성이 높은 30대가 58.1%로 가장 높았다. 이어 40(25.8%), 20(12.9%), 50(3.2%)의 순이었다. 30~40대 고객 비율이 83.9%에 달했다.

 

상품별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꿈꾸는e저축보험'이 각각 30.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17.7%)', ()라이프플래닛e연금보험(8.1%)', '()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8.1%)', '()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3.2%)', '()라이프플래닛e종신보험(1.6%)' 순을 보였다.

 

라이프플래닛은 한 달간의 모바일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지향적 서비스 개발·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일본 인터넷보험사 라이프넷과 지속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2년간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해온 라이프넷은 전체 가입의 약 25%가 모바일로 이루어지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한 지 약 1개월 만에 약 21%가 모바일로 가입한 라이프플래닛의 경우 높은 스마트기기 보급 및 이용률에서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라이프플래닛 박창원 마케팅팀장은 "바쁜 직장인들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바일슈랑스' 시대가 열렸다"접근성이 높은 모바일 채널에서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보편화된다면 온라인 보험시장의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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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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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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