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좋은 전략과 계획을 세우는 데 그치지 않고,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영업혁신을 반드시 이룹시다.”
DGB생명(대표이사 오익환)은 지난 3일 서울 본사에서 영업혁신 선포식을 개최하고, ‘신뢰받는 Life Partner’ 비전 달성을 다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영업 선포식은 특화된 영업경쟁력을 위해 마련됐다. 본사 임원을 비롯해 부서장, 전국 지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에 참석한 오익환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 신뢰를 위한 고객 가치 극대화를 꾸준히 강조해왔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탁월한 상품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DGB생명만의 차별화 전략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DGB생명은 기존 영업방식을 탈피하는 영업혁신 차별화를 추진한다. 차별화의 근간으로 ‘FC-ship’을 강조해 業(업)에 대한 사명감·전문가 의식·나눔의 정신 함양을 주문했다.
영업혁신의 근간인 FC-ship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 기반의 프로세스 영업 정착, 영업채널 최적화로 채널 동반성장을 이루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DGB생명 전략의 근본인 ‘고객가치 극대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파트너 선별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오익환 사장은 “좋은 전략과 계획을 세우는데 그치지 않고, 어려운 모험이나 혁신적인 실험 등에 과감하게 도전해 강력하게 실행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며 “DGB생명 지점장들과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영업혁신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영업혁신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DGB생명 임직원은 영업혁신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