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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중 5만원 벽 뚫었다”...KB금융 52주 신고가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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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8, 2021, 16:03:38

KB금융 전일 대비 6.28% 증가
신한·하나·우리·기업銀, 상승 마감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8일 그동안 주식 시장에서 소외됐던 은행주가 금리인상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KB금융은 전 거래일보다 6.28% 오른 4만 9950원에 장을 마감하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KB금융은 전날보다 6.28% 오른 4만 99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KB금융은 이날 오후 한때 5만 400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고채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은행·금융업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전날보다 3.68% 증가한 3만 5250원에, 하나금융지주는 전일대비 3.63% 오른 3만 99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3.12%)와 IBK기업은행(2.3%)도 이날 상승 마감했습니다.

 

최정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은행주는 코로나 이전 대비 주가가 못오른 거의 유일한 업종이었는데 금리 상승 수혜주로 인식되면서 시장 조정 국면에서 초과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특히 외국인들의 은행주 매수세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외국인들은 지난주 코스피를 1조 1000억원이나 순매도하는 가운데서도 은행주 2550억원을 순매수했습니다. 국내 기관도 1조원 가까운 순매도 공세 속에서도 은행주는 500억원 사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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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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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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