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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건축 ‘대어’ 송파 올림픽선수촌, 정밀안전진단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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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8, 2021, 17:03:19

2019년 C등급으로 좌절..재도전해 조건부 통과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강남3구 재건축 ‘대어’인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선수촌 아파트가 8일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조건부로 통과했습니다.

 

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송파구청은 8일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측에 재건축을 위한 “정밀안전진단 용역 시행 결과 D등급(53.37점)으로 ‘조건부 재건축’으로 결정됐다”고 통보했습니다. 안전진단은 재건축 사업의 첫 관문으로 안전진단 등급은 A~C등급의 경우 유지·보수(재건축 불가), D등급 조건부 재건축(공공기관 검증 필요), E등급 재건축 확정 판정을 말합니다.

 

이로써 올림픽선수촌 아파트는 조건부 재건축 기준인 D등급으로 재건축을 위한 요건을 갖추게 됐습니다. 주민들은 정비구역지정, 조합설립, 시공사 선정,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선수촌아파트는 서울의 대표적 초기 재건축 단지로 지난 1988년 준공해 5540가구 규모입니다. 이곳은 지난 2019년 정밀안전진단을 신청했으나 재건축이 불가능한 C등급을 받아 사업 추진에 제동이 걸린 바 있습니다.

 

당시 ‘구조안전성’ 항목에서 B등급(81.91점)을 받아 안전진단 문턱을 넘지 못했으나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재건축모임(올재모)은 정밀안전진단 비용 모금을 진행해 지난해 7월 송파구청에 정밀안전진단을 재신청했습니다.

 

2차 안전진단(적정성 검토)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또는 시설안전공단이 실시합니다. 적정성 검토를 통과하면 정비구역 지정, 조합설립, 시공사 선정,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등 재건축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올재모는 재건축 안전진단 강화 법안이 국회 논의 중이라는 점을 고려해, 2차 안전진단 일정도 서두를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한편 5540가구 규모인 올림픽선수촌아파트는 잠실 5단지와 함께 강남권 재건축의 핵심 단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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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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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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