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하이트진로가 베트남, 캄보디아의 MZ세대를 공략해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를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8일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도 현지 MZ세대를 공략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국민평균연령 2·30대의 젊고 역동적인 시장인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집중했는데요. 소주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 이후 2020년까지 4년간 베트남·캄보디아 내 소주 수출 부문에서 각각 26%, 43%의 연평균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규모를 확대 중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베트남 박닌(Bac Ninh)시 번화가에 ‘진로비비큐(JINRO BBQ) 2호점’을 열었는데요. 이를 통해 한류와 더불어 한국 소주 문화에 관심이 높은 푸느떤떠이(1990년대에 태어난 고소득 여성층)를 공략했습니다. 진로비비큐는 현지 프랜차이즈 경험이 있는 업체가 담당 중이며 진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점 확대도 검토 중입니다.
캄보디아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충성도가 높은 점에 주목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입니다. 가정 채널 내 진로(JINRO) 전담 인력을 배치해 매장 제품 관리에 집중할 뿐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거래처에서는 진로 제품이미지로 랩핑한 롤스로이스 차량으로 거리 홍보에 나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하고 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진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주세계화 전략을 통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