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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천’, 최고 62.3대1 경쟁률로 성황리 청약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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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4, 2021, 10:03:23

31일 당첨자발표·다음달 12일부터 4일간 정당계약 진행
앞서 공급된 오피스텔(54실)도 계약 3일 만에 100% 완판 기록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광주시 서구 광천동의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공급한 ‘힐스테이트 광천’이 1순위(해당지역) 청약에 5063건이 접수되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쳤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광천은 23일 진행된 1순위(해당지역) 청약접수 결과 152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5063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33.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의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39가구 모집에 2429건이 신청, 62.3대 1의 경쟁률을 보인 84㎡A 타입이 기록했습니다.

 

해당 결과는 어느 정도 예상됐다는 게 업계의 평가입니다. 온라인으로 운영된 사이버 견본주택 홈페이지에는 오픈 후 3일 간 3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되며 단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1순위 청약에 앞서 진행된 오피스텔 청약·계약과 아파트 특별공급 청약접수도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실제 힐스테이트 광천 오피스텔은 계약 3일 만에 전실 완판됐으며 아파트 특별공급 청약접수는 153가구에 772명이 신청해 소진율 100%를 기록했고 평균 5.04대 1, 최고 10.56대 1(전용 84㎡B 타입)의 경쟁률로 마감됐습니다.

 

분양관계자는 “분양 전부터 광주 대표 주거지 광천동과 광주에서 선호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이 주목 받으며 높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유스퀘어, 광주천 등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여건과 함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내부설계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차별화된 상품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광주 서구 광천동 17-1번지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28~32층, 3개동, 총 359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됩니다. 아파트 전용면적 70·84㎡ 305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29㎡ 54실이 함께 구성됩니다.

 

향후 일정은 오는 3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합니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156-19일원에 마련됐습니다.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서만 방문 가능하며, 코로나19 발생국가 방문자, 발열, 호흡기 환자, 노약자 및 영유아, 마스크 미착용자 등의 경우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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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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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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