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해외직구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커머스 업계 처음입니다.
11번가는 해외 브랜드 인기 패션잡화, 가전, 건강식품 등 2400만여 개 해외직구 모든 상품에 대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보내는 이는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방식과 동일하게 선물을 골라 보내고 받는 이가 배송지 입력 단계에서 관세청이 발급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어도 입력단계에서 관세청 사이트가 연동돼 바로 발급되며 한번 등록해두면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받는 이는 11번가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된 문자나 카카오톡 링크에서 선물 받을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날부터 30일까지 해외직구 상품 선물 시 적용되는 11%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유무형 상품을 골라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결제한 뒤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받는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거나 선물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안승희 11번가 무형상품 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는 포장 서비스, 메시지 카드, 선물 추천 등 이용자가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중”이라며 “비대면 선물이 일상화되면서 다채롭고 차별화된 선물 품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기능을 많은 고객분들이 선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