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롯데칠성음료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MZ세대 겨냥에 나섰습니다.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지난해 운영한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 프로젝트 ‘음료학교’의 최우수작 ‘흑미숭늉차 까늉’이 크라우드 펀딩·사전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전국 발매를 실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까늉은 ‘까만 숭늉차’라는 뜻으로 우리 조상들이 식후에 마시던 숭늉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국내산 흑미에 누룽지 쌀을 더해 진하고 구수한 맛과 깔끔한 뒷맛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500mL 한 병 기준으로 한국인 1일 식이섬유 충분 섭취량의 25%에 해당하는 6.25g의 식이섬유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까늉 정식 발매 전 사업성 검증을 위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한 달간 음료학교 홈페이지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목표 펀딩 금액을 454.2% 초과 달성했고 이후 2월 한 달간 롯데마트에서 진행한 사전 판매 역시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끌어내며 약 72만개가 전량 매진됐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까늉은 국산 흑미로 블랙푸드의 건강함을 담고 누룽지로 진한 구수함까지 더한 신개념 숭늉차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MZ세대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까늉 500mL 제품의 전국 발매를 시작으로 향후 900mL 대용량 제품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