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과일리큐르 포함)이 전년대비 약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 이상 상승하는 등 과일리큐르 인기에 힘입어 판매를 회복했습니다.
여세를 몰아 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했으며 전국 편의점을 석권해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지난해 12월 일본 내 ‘세븐일레븐’·‘미니스톱’의 전국 점포에 참이슬 시리즈를 입점했고 올해 3월부터는 ‘로손’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말 과일리큐르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자 참이슬 브랜드 최초로 일본 TV광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비롯해 옥외광고·교통광고를 연이어 진행했고 이는 참이슬 제품판매 호조로 이어졌습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에 성공한 만큼, 더욱 박차를 가해 일본 가정 시장을 잡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