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munication 통신

지니뮤직- CJ ENM, 국내최초 AI 자장가 앨범 선보인다

URL복사

Thursday, April 08, 2021, 13:04:45

AI작곡 자장가 앨범·엄마가 아기 품에 안고 자장가 부르는 느낌 그대로 담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엄마의 사랑과 아기의 숨결이 느껴지는 AI 자장가 앨범이 국내 최초 선보였습니다.

 

8일 지니뮤직(대표 조훈)과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업보트 엔터테인먼트 인공지능사업부가 협업해 AI 자장가 앨범 ‘아기동물 자장가 모음집’을 출시했습니다. 

 

앨범에는 AI가 작곡한 ‘아기 사자의 반짝반짝 작은 별’, ‘아기양의 Hush Little Baby’ 2곡을 비롯해 한국어, 영어버전 자장가가 총 20곡 수록됐는데요. 이번 앨범은 엄마와 아기가 꿀잠을 잘 수 있도록 고양이, 해마, 강아지, 사자, 양이 행복한 자장가를 선사하는 컨셉으로 제작됐습니다.

 

자장가를 작곡한 AI작곡 시스템 아이즘(AISM, Artificial Intelligence System of Music)은 방대한 작곡이론을 학습하고 스스로 멜로디를 만들 수 있고, 취향작곡 모드로 기존의 노래를 학습해 비슷한 느낌의 노래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아기 사자의 반짝반짝 작은 별’, ‘아기양의 Hush Little Baby’는 원곡 ‘반짝반짝 작은 별’, ‘Hush Little Baby’ 자장가 느낌을 살리면서 엄마가 불러주는 따뜻하고 편안한 자장가로 탄생됐습니다.

 

한편, ‘아기동물 자장가 모음집’은 5편의 뮤직비디오로도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아기공룡 드래곤디와 귀여운 아기고양이, 강아지들이 같이 자장가를 들으며 잠드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해일 지니뮤직 컨텐츠1본부 본부장은 “AI 자장가 앨범에는 엄마의 목소리와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연주가 하모니를 이룬 곡들이 주로 담겨있다”며 “엄마가 자장가를 부르며 아기를 다독이며 재우는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AI작곡이후 전문 작곡가의 편곡과정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니뮤직,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업보트 엔터테인먼트 인공지능사업부는 지난해 9월부터 AI창작 동요앨범 출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해왔습니다.

 

현재까지 AI가 작곡한 5편의 동요앨범이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21만건 스트리밍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사랑받은 AI창작 동요는 신비아파트캐릭터가 부른 ‘할로윈이야’, ‘층간소음송’입니다.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2021.04.12 11:17:5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합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12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가속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모집 분야는 총 11개로 ▲차량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전자시스템 ▲ 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선행개발 ▲기술경영 ▲로보틱스 ▲디자인 등입니다. 자격은 해당 분야 관련 경력자 및 박사 학위 소지(예정)자입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연구개발 부문에서 대규모 신입 및 인턴 채용을 실시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우수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경력 채용은 현대자동차 미래의 새로운 장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연구개발부문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