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오리온(대표 이경재)은 ‘와클’·‘태양의 맛 썬(이하 썬)’·‘치킨팝’ 등 재출시된 과자들이 단종 이전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재출시한 와클은 5주 만에 누적 판매량 18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월 매출도 단종 이전 대비 2배 이상 높은 1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2006년 단종된 와클은 당시 10대들 사이에서 독특한 식감으로 인기 있던 제품입니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학창 시절 추억의 과자인 와클을 재출시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하자 오리온은 이에 화답하며 재출시를 결정했습니다.
앞서 2018년 4월 재출시한 썬도 지난달 출시 3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습니다. 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설비가 소실돼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를 결정한 제품입니다. 종산 이전 대비 월 매출이 30% 이상 높아졌습니다.
2019년 다시 선보인 치킨팝도 재출시 이후 4700만개 넘게 판매되었습니다. 단종 이전 대비 30%가량 높은 월평균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