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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위해 DGB금융지주와 손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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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5, 2021, 15:04:08

네이버클라우드,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 4자 MOU 체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인증서·네이버클라우드 그린하우스 베네핏 등 스타트업 지원 논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위해 DGB금융지주와 손을 잡았습니다. 

 

15일에 따르면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네이버클라우드㈜(대표이사 박원기)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기관, 공공기관과 협력합니다. 

 

이날 네이버는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네이버 오경수 인증사업총괄 리더,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금융영업총괄, 이숭인 DG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상무, 오영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관한 4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는 ▲별도의 아이디, 비밀번호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외부 서비스에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보안성, 편의성, 범용성이 특징인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를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소속 스타트업 및 연구소기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베네핏’을 활용한 트레이닝, 마케팅, 기술 자문 등을 펼칠 전망입니다. 스타트업들은 1년간 최대 2000만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의 주요 서비스 적용을 논의할 대상은 DGB금융지주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소속 기업들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 연구소기업 등입니다.

 

이번 ‘피움랩’은 2019년 지방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핀테크랩으로 올해 3기 모집에는 핀테크 스타트업, ESG경영 관련 스타트업 등 총 12개사가 선발됐습니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해 특구내 설립되는 기업으로 대구특구 연구소기업은 200개, 전국적으로는 지난해 1000개를 돌파했습니다.

 

논의를 이어갈 주요 스타트업으로는 ▲AI기술을 활용한 언어재활훈련과 비대면 언어치료 플랫폼을 운영하는 ‘네오폰스’ ▲상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창업 비교 견적 플랫폼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 등이 있습니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이미 수많은 이용자에게 검증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은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대구 지역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서비스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이용자가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해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입니다.

 

또한 민방위교육, 국민연금공단, 청약홈, 한국도로공사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에서 빠르게 제휴처를 넓히며 편리한 인증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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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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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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