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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릴의무 18→7개’..AIA生, 모바일 간편청약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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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3, 2015, 18:07:08

보험업계 첫 시도...가입신청·가입가능여부·가입서류까지 원스톱 가능

[인더뉴스 한재학 기자] 소비자들은 보험에 가입할 때 수많은 절차를 거치고 서명을 한다금융감독원은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최근 보험계약서 축소 계획을 발표했다.(본지 월 일자 <보험계약 서명 14'..내년 7월 대폭 줄어든다> 기사 참조이런 움직임에 발맞춰 모바일에서 보험계약 의무사항을 절반 이하로 줄인 모바일 간편청약서가 나왔다.


 

AIA생명 한국지점(대표다니엘 코스텔로)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청약서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간편청약서는 AIA생명이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제도다. 소비자는 보험 가입 전 보험사에 '건강 관련 의무 사항을 알려야 한다.



이런 항목이 18개에 달하는데, AIA의 청약서는 이를 대폭 줄였다. 결과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고, 심사 절차도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해 졌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모바일 간편청약서는 기존 간편청약서 제도를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 시스템에 접목했다고객이 AIA생명 보험설계사의 태블릿 PC를 통해서 더욱 편리하게 보험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모바일 간편청약서를 통해 가입할 경우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이 기존 18개에서 7개로 줄어든다기존 간편청약서는 다른 보험 가입 후 3개월 이내 추가 가입자에만 적용했지만, 모바일 간편청약서는 선별 조건을 충족하는 기존 고객이라면 누구나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보험계약의 가입 여부를 심사하는 언더라이팅’ 과정에도 간소화 시스템이 적용돼  가입신청 가입가능여부 가입서류확인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이번 상품은 가입자의 상황에 따라 보장금액을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조건이 맞지 않아 가입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

 


다니엘 코스텔로 AIA생명대표는 “AIA생명은 지속적인 업무 간소화 및 시스템 간편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고 있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한국 사회의 보장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보장성 보험 혜택을 더욱 간편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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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학 기자 silverst99@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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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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