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通卽生..삼성생명, '본사-현장 자매결연' 소통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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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15, 10:07:35

본서 전 파트와 98개 지역단 참여..영업지원 방침에서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통(通)해야 산다.'


삼성생명이 오는 8월부터 본사 임직원들이 영업 현장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사-현장 자매결연제도'를 시행한다.

 

삼성생명은 본사 파트와 현장 지역단을 일대일로 연결짓고, 본사 주관 아래 지역단을 지원하는 '본사 1파트 - 현장 1지역단 자매결연제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본사 전 파트가 98개 영업 지역단과 손을 잡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현장과 소통하는 방법은 방문을 통한 대면활동과 비대면 활동으로 나뉜다. 대면 활동은 고객과 보험설계사(FC)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FC VOC(Voice of custumer: 고객의 소리청취를 위한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또 FC 맞이 행사 등도 마련된다. 


비대면 활동은 조회자료·금융자료 등 정보 제공, 생일자 축하 손편지, 영상 응원메시지 등이다. 이밖에 요구사항은 자매결연을 맺은 파트와 지역단이 협의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이번 자매결연 활동을 통해 본사 임직원이 매칭된 지역단에 영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장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시로 청취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본격적인 실시에 앞서 삼성생명은 지난 5월 파일럿 형태로 9개 파트가 지역단과 자매결연제도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참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장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 지역단 직원의 63%'매우 그렇다', 33%'그렇다'로 응답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니라 현장이 공감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매결연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현장과의 실질적인 소통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도 한발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사-현장 자매결연제도'는 지난 4월부터 본사와 현장간 거리감을 없애고 현장을 중심으로 한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 중인 '고객·현장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현장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고객을 위한 상품·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캠페인을 위해 본사 직원들의 영업 관련 자격증 취득, 부서 대항 상품 퀴즈전, 전국민 자산진단 캠페인 참여 등이 진행돼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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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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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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