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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가 경신한 ‘이더리움’...시총 2위의 반란 이어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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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08, 2021, 05:05:00

6일 사상 최고가 기록한 이더리움..“5000달러 달성도 가능”
전문가들 “비주류 알트코인 급상승 도래할 것” 긍정적 전망 내놔

 

인더뉴스 안정호·이정훈 기자ㅣ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이 우수한 안정성과 범용성을 기반으로 시총 1위 비트코인을 제치고 차세대 가상업계의 대표주자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8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지난 6일 최고가 3616.6달러(한화 405만원 상당)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5월 가격이었던 207달러보다 약 18배 상승한 수치입니다.

 

미국의 영향력 있는 경제지인 포브스는 “빠르게 성장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이어 가상화폐 시장 2위의 지분을 가진 화폐로 도약했으며, 미국에선 이미 페이팔(Paypal)이나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등 주요 금융기관과 협력 중”이라며 이더리움의 최근 상승을 설명했습니다.

 

이와 같은 이더리움의 상승은 전문가들에 의해 이미 수 년전 예측됐습니다. 실제 암호화폐 헤지펀드 멀티코인 캐피탈의 공동 설립자인 카일 사머니는 지난 2018년 한 컨퍼런스에서 “오늘 토큰 하나를 고르고 10년 후에 돌아오라고 한다면 이더리움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도 같은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위아디벨로퍼스 월드콩그레스 2018’ 컨퍼런스에서 “80년대 젊은 애플과 비교할만하다”고 이더리움을 평가한 것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가상화폐업계 관계자들은 이더리움의 잠재력은 상당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컨설팅 업체인 디베르 그룹의 창립자인 나이젤 그린은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더 안정적이고 보다 다양한 사용처와 해결책을 제시하며, 비트코인보다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다”며 비트코인을 장기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그는 “조심스러운 전망이지만, (이더리움이) 5000달러까지도 장기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더리움의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CEX.IO의 콘스탄틴 애니시모프 사무국장은 “이더리움이 기록한 사상 최고 가격은 가까운 미래에 (이더리움이) 시총에서 결국 비트코인을 대체할지 모른다는 야심찬 흐름에 다시 불을 붙였다”고 전했습니다.

 

불안전성인 측면에서 일각에서는 이더리움에 대해 우려의 시선도 존재합니다. 영국 금융서비스회사 하그리브스랜스다운의 수잔나스트리터 수석 애널리스트는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의 가치는 여전히 상상의 영역”이라며 “이더리움의 최근 상승세는 투자자들의 입소문 덕이지 실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적인 가상화폐 열기에 비트코인 외의 가상화폐인 일명 ‘알트코인’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상화폐 시총 1위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은 올해 초 70%에서 46%로 감소하며 다른 코인들의 시장 점유율이 증가한 것입니다. 

 

가상화폐 전문매체인 뉴스BTC의 분석관 토니 스필로트로는 “알트코인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며 “이더리움, 라이트코인(LTC) 등 주요한 알트코인이 우선적으로 상승한 후 비주류 알트코인의 급격한 상승이 도래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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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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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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