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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전자, 명문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공식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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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2, 2021, 13:05:39

2022년 6월까지 후원..프랑스 주요 명칭 활용한 냉장고도 선봬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위니아전자가 프랑스 명문 핸드볼팀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을 공식 후원합니다. 이를 활용한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입니다.

 

위니아전자(대표 안병덕)가 유럽의 3대 인기 스포츠(축구·테니스·핸드볼)에 해당되는 핸드볼의 주요 명문 팀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에 오는 2022년 6월까지 공식 공급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은 프랑스 최상위 리그(LNH1)에서 7번의 우승과 프랑스 챔피언십(Coupe de France)에서 4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 명문 팀입니다.

 

위니아전자는 이번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파리 생제르맹 구장인 스타드 피에르 드 쿠베르탱(Stade Pierre-de-Coubertin)에서 홈 경기가 열리면 경기장 내 LED 패널과 코트 바닥을 통해 위니아 로고가 노출됩니다. 또 유럽 법인 쇼룸과 매장·제품 행사에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장 클로드 블랑(Jean-Claude Blanc) 파리 생제르맹 부회장은 “국제적으로 브랜드 전략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위니아전자의 공식 파트너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의 우수 기업과 함께 앞으로의 경기에서 새로운 타이틀로 기록을 써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위니아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에서도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최근 출시한 와인 셀러가 탑재된 국내 최초 4도어 멀티냉장고 ‘위니아 보르도’와 92가지 색깔로 커스터마이징(주문제작) 할 수 있는 4도어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에 파리 생제르맹 공식 공급사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공식 로고를 활용한 제품광고 인쇄물과 주요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스티커를 제작해 판촉 시에 활용하고 홈페이지와 온라인 카달로그(안내서)에도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공급사 소개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글로벌 통합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동철 위니아전자 유럽법인장은 “세계 최고 선수들이 속해있는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유럽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위니아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통합가전 브랜드 ‘위니아(WINIA)’를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위니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특별한 가치를 담은 가전 브랜드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2020 Red Top Award’에서 위니아 브랜드로 미니세탁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멕시코에서는 위니아 전자레인지 21만대 공급 계약을 맺으며 누적 점유율이 60%에 육박했습니다.

 

이외에도 중남미에서 K-POP 행사 개최와 지역별 인플루언서(유명인사)를 활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온라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페루와 칠레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활동도 펼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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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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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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