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한 기념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하는 ‘오픈 프모로션’을 진행합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브랜드데이 탭은 고객 인지 및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로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으로 위치해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데이는 매일 1개의 브랜드를 추천하는 것이 특징으로 매일 오후 5시마다 톡딜(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및 기획전 형태로 오픈됩니다. 아울러 브랜드 톡스토어 인기 랭킹· 업종별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 바로가기 등의 영역도 함께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스토어에는 이미 국내외 크고 작은 67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해 판매하고 있는 점을 활용해 고객 인지도가 높은 260여개 브랜드 톡스토어부터 브랜드데이 탭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이처럼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이는 별도의 페이지를 구성한 것은 쇼핑하기 서비스 내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구매할 만한 브랜드 상품들을 쉽게 찾아보고 쇼핑 혜택을 상시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쇼핑하기 기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신규 고객들에게는 쇼핑하기 서비스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확대해 고객 유입을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오픈 프로모션은 오는 16일까지 진행합니다. 오픈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동안 오픈하는 브랜드 상품들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로 ▲13일 발뮤다 ▲14일 LG생활건강 ▲15일 프레시지 ▲16일 AHC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보람 카카오톡 쇼핑하기 매니저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과 브랜드의 정보 및 행사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 탭을 오픈했다”며 “브랜드데이 탭이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과 더불어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대표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