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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그룹, MDRT소속 설계사 3752명..세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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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1, 2015, 14:08:59

생보업계 ‘명예의 전당’..국내 소속 설계사는 218명

[인더뉴스 한재학 기자] 아시아 전역에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해 최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AIA의 노력이 이번 1위 달성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힙니다.


AIA생명(사장 다니엘 코스텔로) 한국지점의 모기업인 AIA그룹은 올해 56일 기준 생명보험업계에서 최고의 명예의 전당으로 통하는 백만달러 원탁회의, MDRT (Million Dollar Round Table) 협회에 총 3752명의 소속 설계사가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회사 중 가입자 수 1위로, 국내 소속 설계사는 218명이다.

 

MDRT는 전 세계 생명보험·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호칭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보험료 수익, 수수료 등 실적을 보유한 설계사들에 한해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철저한 윤리성, 전문 지식과 고객 서비스도 가입 조건으로 요구된다.

 

AIA는 대면 채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0프리미어 에이전시 (Premier Agency)’ 전략을 선보이며 설계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에 투자를 했다. 2013년에는 보험 및 금융서비스 업계 내 인재 양성 전문 기관인 GAMA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AIA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소속 설계사들에게 기술 중심의 전문성을 키우고 동료 간 자유롭게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해 기준,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는 AIA 소속 설계사 중 3분의 1에 달하는 인원이 GAMA 트레이닝을 수료했다.

 

뿐만 아니라 AIA는 설계사들의 일상적인 영업활동과 고객에게 혁신적인 변화를 주기 위한 신기술 도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AIA가 도입한 iPoS(Interactive point-of-sale) 기술은 소속 설계사들이 고객을 만나 태블릿 기기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iPoS기술은 전체 보험 업계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 혁신 기술로 꼽히며 현재 AIA가 활동하는 11개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AIAiPoS 기술과 인터랙티브 모바일 오피스 (iMO) 플랫폼을 접목시킨 시스템을 선보이며 기능을 더욱 확대했다. 이 시스템은 AIA 설계사들과 고객들이 주고 받는 경험의 수준을 개선시켰으며 향후 비즈니스 성장에 주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다.

 

AIA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우수한 설계사 층을 보유한 보험사로서 연이어 기록적인 그룹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531일로 마감된 반기 실적 발표에서 AIA은 대면채널의 신계약가치(VONB)21 퍼센트 증가했다.

 

패트릭 티아우 AIA그룹 설계사 채널총괄 CEO 앞으로도 자사 대면채널의 발전을 위해 AIA는 꾸준히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 이들의 성장을 위해 양질의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에 힘쓸 것이다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은 자사 설계사들의 능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누리는 보험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AIA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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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학 기자 silverst99@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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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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