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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生, 여성암 환자 지원에 앞장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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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3, 15:10:35

이대목동병원과 맞손..지원금 1억3000만원 전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AIA생명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이순남)과 손잡고 여성암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은 서울시 양천구 이대여성암병원 다목적실에서 저소득층 여성암 환자들의 암 극복을 위한 지원금 13000만원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 AIA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 이순남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 유권 이대목동병원장,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등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지원금은 이대여성암병원과 함께 여성암 극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우선 여성암 진단을 받은 저소득층 환우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00만원의 입원비 및 외래 치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강서·양천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여성암 무료 검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암을 앓고 있는 환우 가족을 선정해 치료 동기를 고취하고 정서적 치유를 위한 힐링여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서·양천 지역 지역복지관과 연계해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물품 후원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다니엘 코스텔로 AIA생명 대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암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이웃의 건강한 삶을 후원하는 일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AIA생명의 모그룹이자 아태지역 선도적인 금융기업인 AIA그룹은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이와 관련한 사회적 변화를 촉구하는 ‘Healthy living(건강한 삶)’을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다.

 

AIA생명 역시 건강한 삶이라는 가치 추구를 위해 국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연말에는 임직원 및 설계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꿈나누기기금(Share Your Dream Fund)’을 통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후원한다. 앞으로는 특히 여성암 환우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개진할 계획이다.

 

한편 2009년 설립된 이대여성암병원은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암 전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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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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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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