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고양시 향동지구에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 지식산업센터가 계약 시작 5일 만에 전 호실 계약을 마감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현대 테라타워 향동은 경기도 고양시 향동동 41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향동, 힐스 에비뉴 향동과 함께 조성됩니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19층 2개 동 총 956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 340실, 지식산업센터 547실, 근린생활시설 69실 등입니다.
힐스테이트 향동은 지난 24일 청약 접수를 받아 27일 당첨자발표 예정이며, 계약은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합니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이달 동시 분양을 진행 중입니다.
힐스테이트 향동이 위치한 향동지구는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가 접해 있는 택지지구로 서울 생활권을 공유합니다. 인근 상암 DMC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향동초·향동중·향동고에 도보로 통학 가능합니다. 인근에 봉산과 봉산공원, 망월산 등이 있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업무시설이 많은 향동지구는 물론 가까운 DMC 첨단산업단지와 여의도·마곡·창릉신도시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서 풍부한 임차수요도 품고 있습니다.
강변북로와 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노선 창릉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며, 고양선 향동지구역, 경의중앙선 향동역 등도 예정돼 있습니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식음료 판매점·운동시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구성됐습니다. 인근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와 지식산업센터·오피스텔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했으며, 다른 지역으로 수요자가 빠져나가지 않는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운영에 안정적입니다. 건물 전면부로 진·출입이 가능해서 유동인구 유입도 가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이 높은 지리적 이점을 지닌 데다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서 좋은 계약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1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