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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면 2+1”...IT업계, ‘코로나19 백신 휴가’ 속속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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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5:05:29

삼성·LG이어 이통3사도 임직원에 백신 휴가 부여
네이버·카카오·유통업계도 최장 3일 휴가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 27일부터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들의 백신 휴가 도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은 접종 후 10~12시간 이내 반응이 시작되기 때문에 지난달 정부는 ‘백신 휴가제’를 시행했습니다. 

 

백신 휴가제는 코로나19 접종을 받은 사람이 몸의 이상 반응을 느껴 휴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의사 소견 없이도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28일 전자·통신 및 IT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노사 협의를 거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휴가를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순 사내 게시판을 통해 백신 휴가 기준을 공지했습니다. 백신을 접종한 전 직원들에게 당일 유급휴가를 주기로 했는데, 시간이 지난 후 몸에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 이틀간의 유급휴가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LG전자를 포함한 LG 전 계열사도 임직원들에 접종 임직원에 이틀간 유급휴가를 주기로 했습니다. 백신 유급 휴가 연장 여부는 계열사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했습니다. 

 

네이버도 본사와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백신 휴가를 부여합니다. 앞서 네이버는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 등으로 근무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있어 임직원의 컨디션 조절과 빠른 회복을 위해 백신 휴가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도 이날 전사 공지를 통해 백신 휴가 제도를 시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카카오 임직원은 이날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경우 이틀간 유급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3사도 백신 휴가 도입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 특성상 회차마다 최장 3일간을 휴가를 부여합니다. KT와 LG유플러스도 코로나19 백신 접종 당일부터 최장 3일 동안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지난 27일부터 잔여백신 실시간 조회 및 예약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백신 휴가 도입은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는 모양새입니다. 오프라인 유통사 중에선 롯데지주, 롯데쇼핑, 편의점 CU, GS리테일, CJ 등은 백신 접종한 직원들에 1~2일간 휴가를 제공합니다. 

 

이커머스 업계도 최장 3일의 유급 휴가를 부여하는데요. 위메프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이틀간 유급휴가를 주며, 티몬도 기본 유급휴가 2일에 더해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 없이도 추가로 1일 휴가가 주어집니다. 

 

업계 관계자는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만큼 먼저 백신을 접종하거나 순서에 따라 접종한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백신 휴가 사용을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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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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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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