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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아이디어허브, 독일 ‘2021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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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5:05:22

아이디어허브 핵심..제품 역량과 간편한 사용자 경험
사무실 안팎에서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화웨이의 아이디어허브가 디자인 분야의 ‘오스카 시상식’으로 불리는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화웨이는 28일 지능형 협업 솔루션인 아이디어허브(IdeaHub)가 독일에서 개최된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 수상작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화웨이 아이디어허브는 지난 2020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번째로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화훼이는 지난 27년간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경험을 활용해 네이티브 컨퍼런스 시스템을 아이디어허브로 구축했습니다.

 

아이디어허브는 탁월한 기술에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결합한 완벽한 제품입니다. 회의실·임원실 등 다양한 오피스에 배치해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수 천개의 제품 후보들 중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올해 화웨이 아이디어허브는 ▲미니멀리즘 UX 아키텍처 ▲심플한 UI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이디어허브는 사무실 안팎에서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HD 화상회의·지능적인 글자 인식·초고화질 (UHD) 프로젝션 등의 기능도 통합 제공합니다.

 

DT 및 BUTP 모델은 명확하고 논리적인 UX 아키텍처(컴퓨터 시스템 전체의 설계방식)와 UI (User Interface)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사용자는 유튜브 영상에서 MS오피스 문서 등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로 원활하고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허브는 클라우드 화상회의의 복잡한 과정을 크게 줄였습니다. 사용자들은 노트북과 휴대폰의 내용을 대형화면에 띄우기 위해 간단히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는 아이디어허브에서 본인 PC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칠판에 글씨를 쓰듯 화면에 주석을 달 수도 있습니다. 여러 케이블을 하나의 전원 케이블로 결합해 단순한 설계를 구현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복잡했던 하드웨어가 필요 없게 됐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기업의 사무 공간이 ‘스마트 오피스’로 진화되며 발생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UX(User Experience)와 UI 등을 계속 혁신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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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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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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