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본부장 한상욱)’와 함께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기브 그린(GIVE GREEN)’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은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63한화생명빌딩에서 ‘기브 그린’ 캠페인 기증식을 통해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 약 3000점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 대전점에 전달했습니다.
‘기브 그린’ 캠페인은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장애인 직원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진행됐는데요.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으로 기증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내 무인 기부함에 물품을 넣거나, ‘택배 방문 수거 서비스’를 통해 자택에서도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며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또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자원봉사 시간 인정, 친환경 굿즈 증정 등 회사 차원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기부된 물품들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굿윌스토어 대전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수익금 전액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사용됩니다.
김영식 한화생명 홍보실장은 “앞으로도 전사 임직원이 ‘함께 멀리’의 정신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