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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신세계와 ‘쓷쓱쓷’ 마케팅...SSD 판매 확대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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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1, 2021, 11:06:31

일렉트로마트 입점..바이럴 마케팅 영상 공개
SSD(쓷)..신세계 약자 SSG(쓱)의 발음 착안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하이닉스가 신세계 그룹과 협력해 이색 마케팅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SK하이닉스(대표 박정호·이석희)는 1일 자사 제품인 ‘브랜드 SSD’의 판매 확대를 위해 색다른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 브랜드 SSD는 2019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이후 올 초 국내에 상륙한 제품입니다. 오프라인 판매는 3월부터 일렉트로마트에서 시작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쓱’으로 널리 알려진 신세계의 약자 ‘SSG’와 ‘SSD’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과 국내 첫 오프라인 판매처가 신세계그룹의 일렉트로마트인 점에서 착안해 ‘쓷쓱쓷’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쓷쓱쓷’은 SK하이닉스의 SSD(‘쓷’으로 표현)가 일렉트로마트(SSG)에 상륙을 재밌으면서도 단순히 전달하기 위한 표현입니다.

 

SK하이닉스는 쓷쓱쓷 라임을 반복적으로 활용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과 코믹 댄스로 구성한 형식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습니다. 아울러 6월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일렉트로마트 서울 자양점 등 11개 매장에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마케팅은 SK하이닉스와 신세계그룹 뉴미디어 담당 부서가 함께 제작했습니다. SK하이닉스의 SSD와 SSG의 유사 발음을 활용한 바이럴 영상 제작을 제안했고, 신세계그룹은 SSG 브랜드명의 사용과 매장 내 특별 기획전을 요청했습니다.

 

양사는 ‘쓷쓱쓷’ 마케팅을 통해 SK하이닉스 SSD와 SSG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브랜드 SSD의 입점 이후, 소비자용 SSD 수퍼코어(SuperCore) 시리즈에 현재 판매 중인 골드(Gold) 제품 군 외에 플래티넘(Platinum)과 실버(Silver)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영상은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색적인 시도로 기획됐습니다. 영상에서 안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루하테니조’ 댄스팀은 유튜브에서 춤 영상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 팀입니다. 

 

영상의 비둘기 흉내 댄스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춤입니다. 비둘기로 분장한 루하테니조 멤버들이 마트 안을 돌아다니다 SK하이닉스 SSD를 상징하는 ‘히어로’와 접촉하고 엄청난 속도를 얻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이번 영상에 댄스팀 멤버들이 각 제품군을 상징하는 금색·보라색(플래티넘)·은색(실버) 의상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장해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마지막 SK하이닉스 ‘히어로’의 정체가 누군지 밝혀지면서 영상이 마무리 됩니다.

 

안준범 SK하이닉스 Brand SSD팀 PL은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게임,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해 일반 IT 유저들도 빠른 속도와 낮은 전력 소모의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SK하이닉스의 SSD가 점점 더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켜 줄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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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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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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