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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신세계와 ‘쓷쓱쓷’ 마케팅...SSD 판매 확대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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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1, 2021, 11:06:31

일렉트로마트 입점..바이럴 마케팅 영상 공개
SSD(쓷)..신세계 약자 SSG(쓱)의 발음 착안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하이닉스가 신세계 그룹과 협력해 이색 마케팅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SK하이닉스(대표 박정호·이석희)는 1일 자사 제품인 ‘브랜드 SSD’의 판매 확대를 위해 색다른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 브랜드 SSD는 2019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이후 올 초 국내에 상륙한 제품입니다. 오프라인 판매는 3월부터 일렉트로마트에서 시작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쓱’으로 널리 알려진 신세계의 약자 ‘SSG’와 ‘SSD’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과 국내 첫 오프라인 판매처가 신세계그룹의 일렉트로마트인 점에서 착안해 ‘쓷쓱쓷’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쓷쓱쓷’은 SK하이닉스의 SSD(‘쓷’으로 표현)가 일렉트로마트(SSG)에 상륙을 재밌으면서도 단순히 전달하기 위한 표현입니다.

 

SK하이닉스는 쓷쓱쓷 라임을 반복적으로 활용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과 코믹 댄스로 구성한 형식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습니다. 아울러 6월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일렉트로마트 서울 자양점 등 11개 매장에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마케팅은 SK하이닉스와 신세계그룹 뉴미디어 담당 부서가 함께 제작했습니다. SK하이닉스의 SSD와 SSG의 유사 발음을 활용한 바이럴 영상 제작을 제안했고, 신세계그룹은 SSG 브랜드명의 사용과 매장 내 특별 기획전을 요청했습니다.

 

양사는 ‘쓷쓱쓷’ 마케팅을 통해 SK하이닉스 SSD와 SSG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브랜드 SSD의 입점 이후, 소비자용 SSD 수퍼코어(SuperCore) 시리즈에 현재 판매 중인 골드(Gold) 제품 군 외에 플래티넘(Platinum)과 실버(Silver)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영상은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색적인 시도로 기획됐습니다. 영상에서 안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루하테니조’ 댄스팀은 유튜브에서 춤 영상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 팀입니다. 

 

영상의 비둘기 흉내 댄스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춤입니다. 비둘기로 분장한 루하테니조 멤버들이 마트 안을 돌아다니다 SK하이닉스 SSD를 상징하는 ‘히어로’와 접촉하고 엄청난 속도를 얻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이번 영상에 댄스팀 멤버들이 각 제품군을 상징하는 금색·보라색(플래티넘)·은색(실버) 의상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장해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마지막 SK하이닉스 ‘히어로’의 정체가 누군지 밝혀지면서 영상이 마무리 됩니다.

 

안준범 SK하이닉스 Brand SSD팀 PL은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게임,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해 일반 IT 유저들도 빠른 속도와 낮은 전력 소모의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SK하이닉스의 SSD가 점점 더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켜 줄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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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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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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