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한국야쿠르트)가 국내 최초로 떠먹는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인정을 마쳤다고 1일 밝혔습니다.
앞서 출시한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이은 두 번째 제형 확대입니다. 이를 통해 ‘마시고,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을 갖추고 분말형 중심의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hy(대표 김병진)는 프로바이오틱스 인정에 맞춰 신규 브랜드 ‘프로닉’을 선보입니다. 호상 제품(떠먹는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 발효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인데요. 실제 자체 판매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떠먹는 발효유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지난해 시장 규모는 5706억원으로 2018년에 5518억원에 비해 188억원 증가했습니다.
신규 브랜드명 ‘프로닉(Proniq)’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유니크(Unique)를 합친 단어로 전문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브랜드 첫 제품 4종(▲딸기맛 ▲복숭아맛 ▲블루베리맛 ▲플레인)은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배변활동 원활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hy는 설명했습니다.
또 패키지에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과 건기식 마크를 표시하며 고객 신뢰도 향상에 따른 매출 증가를 기대했습니다.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도 인증 후 전년 대비 22.8% 가량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변경구 hy 마케팅 부문장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떠먹는 요거트 중에 프로바이오틱스 식약처 인정을 받은 제품은 ‘프로닉’이 유일하다”며 “다양한 제형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이며 ‘프로바이오틱스=hy’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