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1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BBQ앱 및 배달 플랫폼 이용 증가로 주문·배달 시스템 전반이 빠르게 디지털화 되고 있는데요. BBQ는 지난 4월부터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 소개,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매장 운영으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디지털 활용 전반에 대한 부분을 담당 슈퍼바이저가 일대일로 교육해주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은 부산지역 패밀리는 “최근 들어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따라가는 것이 힘들었는데 잘 몰랐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본사의 경영지원은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5월 31일 기준, 4월 대비 지원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중 경영지원 활동이 패밀리간 디지털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 지원을 받는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등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정보 활용에 취약한 패밀리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을 지속적으로 도와 상생 발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