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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오포자이 디 오브’ 당해 1순위 청약 마감…최고 경쟁률 48.5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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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2, 2021, 10:06:00

9일 C-4BL, 10일 C-3BL 당첨자 발표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GS건설(대표 허창수·임병용)이 경기 광주시 오포읍 고산지구에서 공급하는 ‘오포자이 디 오브’가 당해지역 1순위 청약에서 최고 48.5대 1, 평균 15.1대 1의 경쟁률로 전 유형 마감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일 당해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오포자이 디 오브’는 일반공급 C-3BL 246가구(특별공급 201가구 제외), C-4BL 240가구(특별공급 208가구 제외)의 청약 공급 결과 평균 15.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C-3BL의 전용 92㎡T로 48.5대 1을 기록하며 12가구 모집에 582건이 접수됐습니다. 가장 많은 접수 건수를 보인 유형은 C-4BL의 전용 84㎡A로 44가구 모집에 1110건이 접수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31일 진행된 특별공급 청약 접수에서는 C-3BL 17.5대 1, C-4BL 17.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는 최근 경기 광주에서 공급된 특별공급 가운데 최고 경쟁률입니다.

 

‘오포자이 디 오브’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2지구에 들어섭니다. 전용면적 62~104㎡, 지하 2층~지상 23층, C-3BL 6개 동 447가구, C-4BL 7개 동 448가구 총 895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후 청약 일정으로는 9일 C-4BL, 10일 C-3BL의 당첨자가 각각 발표됩니다. 정당계약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됩니다.

 

김정훈 GS건설 분양 소장은 “프리미엄 자이 브랜드의 가치와 숲세권 환경, 업그레이드된 상품력에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오포자이 디 오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경기 광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포자이 디 오브’는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평면 및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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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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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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