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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예상보다 빠른 실적 회복세…목표가↑-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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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10:06:34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하나금융투자는 3일 CJ ENM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광고 부진에서 벗어나 올 2분기엔 호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1만원에서 22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하나금융투자가 추정한 CJ ENM의 올 2분기 예상 매출액은 각각 8776억원, 영업이익은 844억원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각각 5%, 15% 늘어난 수치로, 시장 기대치인 759억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의 경우 기존 추정치(650억원) 대비 약 30%가량 상향 조정된 수치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연초 제시한 영업이익 예상 전망치가 낮았고, 티빙의 자체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강화 전략을 보수적으로 추정해왔다”면서 “다만 예상보다 TV 광고가 빠른 회복을 보여주었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제작비 효율화 전략에 주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하반기부터는 연결로 반영되는 스튜디오드래곤의 애플TV향 수주 시작, 향후 글로벌 프로젝트 가시화 등으로 이익이 한 번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근 CJ ENM은 자체 OTT인 ‘티빙’을 통해 드라마, 영화, 예능 그리고 스포츠(유로2020)까지 각종 오리지털 콘텐츠 제작에 나서고 있다.

 

이 연구원은 “콘텐츠 실험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성과와 가입자들의 성장에 따라 본격적인 투자 역시 이뤄질 것”이라며 “기존 가입자 수 70만명에서 지난달 기준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OTT 성장세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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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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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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