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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시스템, 다양한 사업 부문 성장 기대…목표주가 5만1000원”-SK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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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09:06:55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증권은 3일 서진시스템에 대해 올해 1분기는 사상 최대 매출 기록했고 앞으로 다양한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5만1000원을 유지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세계 공장 역할을 수행하는 중국이 점차 지위를 잃어가는 중이고,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의 역할이 커져가는 것이 서진시스템에게 큰 기회로 작용하는 중”이라며 이같이 분석했다.

 

서진시스템의 올해 1분기 매출은 1346억원으로, 반도체장비와 ESS(에너지저장시스템) 등 기타 부문의 매출 성장이 있었으나 통신장비 사업 부문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4%에 불과했다.

 

나 연구원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투자 계획이 이연됐던 통신장비 사업 부문도 글로벌 통신사로 장비를 납품하는 주요 고객사 매출이 1분기부터 회복 단계에 들어섰다”며 “올해 추가 신규 발주도 꾸준히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설명했다.

 

서진시스템의 계열사 텍슨은 지난해 4월과 10월 주식회사 ‘비마’와 ‘쌤빛’의 주식을 100% 인수했다. 비마는 저손실·반유연(Semi Flexible) 케이블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회사이고, 쌤빛은 반도체·LCD 장비의 리퍼비시(Refurbish) 사업을 맡고 있다.

 

나 연구원은 “두 회사 모두 서진시스템이 기존 영위 중이던 반도체장비 사업 부문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지난해 연간 반도체장비 사업 부문 매출은 338억원 수준이었으나, 올해 1분기만으로도 반도체장비 매출 142억원을 기록한 것에 대해 이미 절반 가까운 실적을 달성한 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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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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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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