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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신세계백화점, 음악·쇼핑 융합마케팅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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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8, 2021, 13:06:21

모바일 플랫폼 강점 극대화..공동 디지털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음악과 쇼핑이 만났습니다. 

 

8일 지니뮤직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프리미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온오프라인 융합마케팅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회사는 음악과 쇼핑분야에서 가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파워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융합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지니뮤직과 신세계 백화점은 협업을 통해 양사의 모바일플랫폼 강점을 극대화하고, 디지털콘텐츠제작, 고객혜택 강화를 추진해 음악과 쇼핑의 융합시너지를 창출해나갈 계획입니다.

 

두 회사는 이번 MOU체결로 ▲ 모바일앱내 상호 기업 브랜드페이지 운영▲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기반 공동 라이브 행사 진행 ▲ 고객혜택을 제공하는 온 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공동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업무협약체결 이후 지니뮤직과 신세계 백화점은 AI음악플랫폼 지니, 신세계백화점 앱내 양사기업 브랜드페이지를 구성해 음악과 쇼핑의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활동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고객과 인터랙티브한 소통을 위해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제작하고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내 라이브행사도 펼칠 예정입니다.

 

또한 두 회사의 사업강점을 고객혜택으로 적용합니다. 지니뮤직은 AI음악플랫폼 지니의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 및 할인 혜택을 신세계백화점 앱에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은 AI음악플랫폼 지니 고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제안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 실장은 “당사는 신세계 백화점과 고객접점을 다각화한 온오프라인 융합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음악과 쇼핑이 만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신세계 백화점과 업무협약을 맺은 지니뮤직은 일평균 6000만 트래픽이 발생하는 AI음악플랫폼 지니를 기반으로 AI창작, 메타버스 공연 등 신기술기반 융합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은 KT, CJ ENM, LGU+ 3대 주주사와 긴밀한 협업으로 음악사업 시너지를 창출하며 20년 연간 매출 2470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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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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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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