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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보행자 안전 위한 ‘모바일 앱’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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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0, 2021, 10:06:52

‘Soft V2X’..보행자 안전위한 스마트폰 솔루션
모바일 앱..주변 사용자 정보 활용·충돌위험 분석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보행자와 운전자 등을 고려한 안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은 10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개발 중인 스마트폰 솔루션 ‘Soft V2X(V2X는 Vehicle to Everything)’를 일반에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솔루션은 이날부터 12일까지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SSME 2021)’에서 처음 선보입니다. 

 

◇ 스마트폰, 충돌위험 알려줘

 

Soft V2X는 차량과 보행자 사이는 물론 차량과 이륜차 간, 차량과 차량 간 충돌위험을 스마트폰으로 사전에 알려줘 교통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별도의 전용 단말을 이용하는 기존 V2X와 달리 Soft V2X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Soft V2X 전용 모바일앱은 사용자들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이동 방향·속도 등을 실시간으로 클라우드에 전송합니다. 클라우드는 전달받은 정보 가운데 사용자들의 주변 정보를 선별해 다시 사용자들에게 보내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앱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여러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의 충돌위험을 감지한 경우 스마트폰에 화면·소리·진동 등으로 경고메시지를 보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컨대, Soft V2X 전용 모바일앱은 보행자와 차량이 서로 부딪칠 위험에 있으면 보행자와 운전자의 스마트폰에 ▲차량 충돌위험 ▲보행자 충돌위험 등과 같은 경고메시지를 띄워주며 주의를 기울이게 합니다.

 

클라우드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과 연동해 차량 운행·도로 상황·교통 신호 등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앱 사용자에게 전송돼 실시간 위험도를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 전용 앱, 미설치 보행자·운전자까지 고려

 

Soft V2X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모바일앱을 설치하지 않은 보행자나 차량과의 충돌위험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CCTV를 활용합니다. CCTV는 보행자와 차량을 확인해 위치·이동 방향·속도 등을 계산하고 해당 정보를 클라우드로 전송합니다. 클라우드는 Soft V2X 앱 사용자에게 이 정보를 전달하고 앱은 위험한 상황을 예측하면 사용자에게 즉시 전송됩니다.

 

또 LG전자는 신호등과 같은 교통 시설물에 부착돼 기존 V2X 단말과 도로 교통정보를 교환하던 통신시설(RSU·Road Side Unit)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스마트 RSU도 공개했습니다. 스마트 RSU는 기존 V2X 단말을 장착한 차량과 Soft V2X 사용자 사이에서 정보를 중개해 줍니다.

 

◇ 모바일앱, 사각지대·돌발상황에도 유용

 

Soft V2X는 주·정차 차량에 가려진 어린이·큰 차량에 가려진 자전거·갑자기 튀어나온 킥보드 등을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사각지대나 돌발상황, 야간이나 악천후 상황에서 사고 예방에 유용합니다.

 

또 어린이 모드 앱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주변에 어린이 보행자가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스쿨존 진입·스쿨버스 주정차 등에 대한 알림 기능도 있습니다.

 

LG전자는 Soft V2X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어 사용자를 확대를 주력할 계획입니다. 올해는 Soft V2X의 상용화에 앞서 각종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플랫폼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Soft V2X 기술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혁신적으로 이끌고 고객에게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고 티머니가 주관하는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는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각 분야의 기업들이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뵈며 미래 교통비전을 제시합니다. 올해 주제는 ‘모빌리티 혁신이 만드는 더 스마트한 도시’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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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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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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