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백복인)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협업해 올해 2분기 유라시아 권역 4개국에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과 전용스틱 ‘핏(Fiit)’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릴 솔리드 2.0’은 성능과 디자인이 개선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입니다. KT&G와 PMI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에 ‘릴 솔리드 2.0’과 ‘핏’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앞서 양사는 지난 3일과 7일 각각 세르비아와 키르기스스탄에 동일 제품을 선보였고 지난달 13일에는 카자흐스탄에도 출시했습니다.
현지에 출시된 디바이스는 ▲스톤 그레이 ▲코스믹 블루 두 가지 색상입니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레귤러 스카이 ▲핏 크리스프 등 총 7가지 종류이며 각 국가의 시장 상황에 따라 나라별로 3~4종 판매 중입니다.
KT&G와 PMI는 지난해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을,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3개국에 이어 올해 2분기 ‘릴 솔리드 2.0’을 신규 4개국에 판매함으로써 ‘릴’은 총 7개국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솔리드 1.0’과 ‘릴 하이브리드 2.0’이 현지시장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릴 솔리드 2.0’도 판매호조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PMI와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