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고객과 함께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오는 27일까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생명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이 원하면 보험이 된다’는 소비자 지향적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고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상품 개발과 출시까지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보험에 대한 거리감과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공모전 참여를 통해 보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기존의 어렵고 복잡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8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선보였으며, 참신한 상품 구성과 광고 영상,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등 출시 이후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1인(팀)당 2개 이상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차 서류평가 결과 발표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 다음달 2일 게시될 예정입니다.
이후 2차 비대면 화상 PT발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가 선정됩니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으로 총 600만원입니다.
김만영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해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려고 준비했다”며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생명보험을 알리고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