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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월 만에 2000억원 돌파”...금융위, 카드포인트 현금화 1799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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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7, 2021, 12:06:27

모바일 뱅킹 이용 어려운 고객 배려 제도 개선
인증서·휴대폰 인증 2단계 인증 후 이용 가능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금융당국이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시작한지 4개월 만에 이용금액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17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날부터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뿐 아니라 데스크탑, 노트북 컴퓨터 접속을 통한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위는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있는 분이나 모바일 앱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도 보다 편리하게 계좌 조회·해지 등과 함께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이용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지난 1월 5일부터 시작됐는데요. 금융위는 해당 서비스로 총 2216억원 상당의 숨겨진 재산을 국민에 환원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서비스 개시일부터 지난달 말까지 4개월간 1799만건의 서비스가 신청됐고, 약 2034억원 상당의 카드포인트가 현금화됐습니다.

 

또 같은 기간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한 장기미사용·휴면계좌 예치금 현금화 신청 건수는 약 120만건이며 총이용금액은 182억1000만원(일평균 1억3000만원)입니다. 이는 제도 시행 이전인 지난해 12월 일평균 거래치인 1억1000만원보다 약 1.2배 상승한 수치입니다. 

 

 

이에 금융위는 모바일 뱅킹이 익숙치 않은 고령층을 위한 안내도 강화합니다. 기존 모바일로만 가능했던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이날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앞서 금융위는 ‘부모님과 친척들에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URL을 공유하는 방법’을 공유하거나 여신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입금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된 고객이나 모바일 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 현금화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인증서·휴대폰 인증의 2단계 본인인증을 거친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 M포인트의 경우, 다른 대표 포인트와 달리 1:1로 현금화 되는 구조가 아니란 점에서 H-Coin으로 전환한 후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화가 인터넷에서만 가능하고 절차도 복잡해 불편함이 제기된 상황인데요. 이에 금융위는 현대카드앱에서도 H-Coin을 통한 현금화를 가능하도록 하고, H-Coin 전환 즉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링크를 클릭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습니다.

 

앞서 금융위는 현금화 서비스 개시 이후 여신협와 금융결제원, 카드업권과 협업해 불편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번 홈페이지에서의 포인트 현금화 도입에 앞서 지난 3월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PASS인증을 도입했고, 지난달엔 홈페이지·앱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금융위는 “향후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누구나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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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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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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