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 행사 진행

URL복사

Monday, June 21, 2021, 11:06:31

‘MS 365’ 판매 기념..최대 40% 할인·‘팀즈’ 체험 제공
S·W개발사 무료 교육·수수료 면제 등 중소 업체 지원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M365’ 입점을 기념한 행사를 열었습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21일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을 쉽고 빠르게 지원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for Business 이하 M365)’를 새롭게 입점시켰다고 밝혔습니다.

 

M365는 기존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팀즈(Teams)·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과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 대한민국 중소기업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 가속화 기대

 

SKT는 비즈니스 서비스 M365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국내 중소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도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1일부터 종업원 300명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365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연말까지 제공하는 국내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 공동 작업 등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를 무료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번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M365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인력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도 손쉽게 재택근무 등 디지털 업무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무상 교육·입점 수수료 면제·클라우드 전용 크레딧 500만원 지원

 

SKT는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에게 클라우드 교육 무상 제공과 클라우드 마켓 수수료 3개월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Azure(애저)’ 가입 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전용 크레딧을 최대 500만원까지 주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3월말 오픈한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이번 M365 입점을 계기로 벤처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솔루션들을 지속 선보이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