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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대리·벤티 서비스 예약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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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5:06:03

카카오 T 대리, 프리미엄·스탠다드 이용 시 예약 가능, 하반기 추가 서비스 도입
카카오 T 벤티, ‘편도 예약’과 ‘대절 예약’ 출발지 기준 서울·수도권 등 이용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가 실시간 호출만 가능했던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에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21일 ‘카카오 T 블랙'에만 제공해왔던 예약 서비스를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실시간 호출로 매칭이 어려웠던 출근·퇴근·심야 시간대에도 미리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반 이용자와 ‘카카오 T 비즈니스’ 기업 회원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카카오 T 대리 예약 서비스는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중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서비스 이용 시에만 제공됩니다. 출발·도착지 입력 후 이용하는 일반적인 형태의 ‘편도용 단건 예약’을 먼저 선보입니다.

 

이후 ▲특정 패턴으로 예약 가능한 ‘반복 예약’ ▲두 개 이상의 호출을 동시 예약 가능한 ‘복수 예약’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간제 예약’ 등 다양한 예약 기능도 하반기 내 추가할 예정입니다.

 

대형승합 및 고급면허 기반의 택시서비스인 카카오 T 벤티는 이용자 주변에 서비스 가능한 차량이 있을 시에만 실시간 호출이 가능했으나, 예약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 구간 기준의 ‘편도 예약’과 서비스 이용 시간 기준의 ‘대절 예약’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출발지 기준으로 서울·경기·인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는 각각 이용 시간 기준 최소 1시간 전, 최소 30분 전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일 기준 카카오 T 대리는 최대 1주 전, 카카오 T 벤티는 최대 2주전부터 각각 예약 접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 대리의 경우 계정당 최대 10개까지 호출을 동시 예약할 수 있으며, 카카오 T 벤티는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5개 동시 예약이 가능하며 호출 당 5개의 경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 T 앱에서 요금과 실시간 예약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요금은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예약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논피크타임 프로모션’인 카카오 T 대리 예약 서비스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출발로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T 벤티 예약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예약비 무료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동서비스는 환경적 제약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카카오 T의 대표적인 실시간 호출 서비스 형태인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에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높은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기사들에게는 사전 수요 확보, 실시간 호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통해 플랫폼 활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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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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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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