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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ICT 체험관 ‘티움’...경기도 방방곡곡서 온택트로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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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4, 2021, 14:06:05

SKT-경기콘텐츠진흥원, ICT 정보격차 해소..‘티움 라이브 투어’ 무상 제공
고화질 실시간 생중계..2051년 미래도시 배경 첨단 ICT 기술 체험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T가 30년 미래 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경기도에 무상 제공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쉽게 30년 후 미래 세계와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S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지역 ICT(정보통신기술)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양측이 힘을 모으고, 많은 체험객들에게 양질의 ICT 콘텐츠를 통해 첨단 미래기술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는 설명입니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2021 찾아가는 VR·AR 체험관’의 콘텐츠로 활용됩니다. 찾아가는 체험관은 경기도 내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도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직무 교육·문화 체험·인지 훈련·힐링 등 다양한 분야의 VR·A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연결된 특수 학급과 교육 기관 등에서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우선 예약할 수 있는 전용 세션을 제공하고, 참여 기관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투어를 제공합니다.

 

S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1 찾아가는 VR·AR 체험관에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가 추가돼 첨단 ICT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가 확대되고 미래 ICT 기술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가 무상 제공하는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약 30분간 실시간 영상 중계를 통해 2051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드론·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콘텐츠입니다.

 

특히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일방향적 시청을 넘어 '티움'의 스토리와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2명의 ‘도슨트’와 실시간으로 대화창을 통해 질의 응답하며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양방형성 콘텐츠로 체험객은 첨단 미래기술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2021 찾아가는 VR·AR 체험관이 매달 약 1000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며 이번 협력으로 더 많은 사람이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체험하고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최신 기술을 손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일반 관람객도 ‘티움’ 홈페이지 내 예약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1 찾아가는 AR·VR 체험관은 올해 11월까지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ICT 체험을 제공하며 관련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급격하게 추진되는 상황에서 이번 체험관 사업을 통해 소외될 수 있는 계층을 면밀히 살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외부 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광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민관이 협력해 ‘티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CT 랜드마크 티움을 중심으로 ICT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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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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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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